네이트 mail |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하는데 오류가 납니다. 어떻게 하나요?
외부메일 가져오기는 POP3 라는 규약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경우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설정한 해당 메일 서버의 상태에 따라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경우들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해당 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POP3를 지원하는지
2. 외부메일 가져오기 계정 추가 시, 아이디와 암호, 해당 업체의 POP3 서버 주소 등을 제대로 입력했는지 (예 - 네이트 : pop3.nate.com / 야후 : pop.mail.yahoo.com 등)
설정에 문제가 없는데도 에러가 나는 경우는 해당 메일 서버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몇 시간 정도 기다리면, 해당 메일 서비스가 정상화되어 원하는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메일 받기는 각각의 메일 서버의 안정성, 네트워크 상태 등에 따라 동작하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완벽하게 동작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만일 POP3 서버 주소와 ID, 비밀번호가 맞는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네이트 mail | 네이트 메일은 SMTP를 제공하나요?
네이트, 엠파스 메일은 2010년 8월 5일부터 SMT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내는 메일 서버의 주소 및 설정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OutLook Express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도구] → [계정] 클릭
2. [추가] → [메일] → 사용자 이름 입력
3. 전자 메일 주소 입력
4. POP3 및 SMTP 메일 서버 이름을 등록
1) 받는 메일 서버 유형: POP3 선택
2) 받는 메일 서버 : pop3.nate.com
3) 받는 메일 서버 포트번호 : 995, 암호화된 연결(SSL) 필요
4)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mail.nate.com
5) 보내는 메일 서버 포트번호 : 465, 암호화된 연결(SSL) 필요
5. 해당 POP3 서버의 ID와 비밀번호를 등록
1)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 (계정 이름은 현재 이용 중인 메일(예: nate@lycos.co.kr을 기재)
2) "보안암호 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온"은 선택하지 않음
네이트 mail | POP3로 특정 메일함의 메일만 받아 보는게 가능한가요?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 모바일/외부메일설정 > POP3/SMTP 설정 > 메일함 설정 > 선택한 메일함 받기]에서 수신하고자 하는 메일함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하시면 해당 메일함으로 수신되는 메일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네이트 mail | 한번 가져온 외부메일은 다시 받고 싶지 않습니다.
환경설정의 외부메일 설정에서 한 번 가져온 외부메일을 다시 가져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환경설정 > 외부메일관리를 선택합니다.
외부메일계정 목록에서 다시 가져오지 않을 외부메일계정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외부메일계정 수정] 팝업창에서 [서버에 원본남김] 옵션을 [아니오] 로 설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부터는 한 번 가져온 외부 메일을 다시 가져오지 않습니다.
츨처: NATE 자주하는 질문 https://helpdesk.nate.com/
지혜.정보.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