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TVING [TV] 스마트TV 시청 중 버퍼링이 발생해요

알리움 2024. 7. 12.

티빙 [TV] 스마트TV 시청 중 버퍼링이 발생해요

버퍼링 현상은 네트워크에 환경에 따라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TV에서 버퍼링 현상에 대한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마트TV 버퍼링 현상 해결 방법

① [스마트TV], [네트워크 공유기] 재부팅

② 네트워크 상태 확인

- 공유기와 스마트TV 기기가 유선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유선 연결 제거 후 휴대폰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도

- 무선(WIFI)으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유선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도

- 유선 연결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휴대폰 테더링 연결하여 시청 시도

(②번 방법으로 해결되었을 경우, 인터넷 회선 문제이므로 통신사 확인 필요)

③ 인터넷 속도 체크

④ [스마트TV] 기기 소프트웨어 버전 업그레이드

 

 

 

다만, 해결 방법대로 확인을 했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1:1 게시판 문의] 또는 [tving@cj.net]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TV 오류 접수 양식

① 계정 ID / 성함 :

② 기기 정보 확인 :  스마트TV 티빙 APP 실행 → 설정 → 고객센터 화면의 기기정보 (필요 시 촬영하여 첨부)

③ 시청 콘텐츠 및 회차 :

④ 문제 증상 :

⑤ 문제 증상 화면 캡쳐 혹은 동영상 파일 첨부 (필요 시)

⑥ 발생 시간 :

 

 

 

※ [1:1 게시판 문의]의 경우 파일 첨부가 되지 않사오니 (기기 정보), (화면 캡쳐) 등 첨부가 필요한 경우 [tving@cj.net]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티빙  [TV] 스마트TV 서비스 접속이 어려워요

스마트TV 티빙 APP 접속 불가 현상은 네트워크에 환경에 따라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TV 티빙 APP 접속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마트TV 티빙 APP 접속 불가 현상 해결 방법

① [스마트TV], [네트워크 공유기] 재부팅

② 네트워크 상태 확인

- 공유기와 스마트TV 기기가 유선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유선 연결 제거 후 휴대폰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도

- 무선(WIFI)으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유선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도

- 유선 연결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휴대폰 테더링 연결하여 시청 시도

(②번 방법으로 해결되었을 경우, 인터넷 회선 문제이므로 통신사 확인 필요)

③ 인터넷 속도 체크

④ [스마트TV] 기기 소프트웨어 버전 업그레이드

 

 

 

다만, 해결 방법대로 확인을 했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1:1 게시판 문의] 또는 [tving@cj.net]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TV 오류 접수 양식

① 계정 ID / 성함 :

② 기기 정보 확인 :  스마트TV 티빙 APP 실행 → 설정 → 고객센터 화면의 기기정보 (필요 시 촬영하여 첨부)

③ 시청 콘텐츠 및 회차 :

④ 문제 증상 :

⑤ 문제 증상 화면 캡쳐 혹은 동영상 파일 첨부 (필요 시)

⑥ 발생 시간 :

 

 

 

※ [1:1 게시판 문의]의 경우 파일 첨부가 되지 않사오니 (기기 정보), (화면 캡쳐) 등 첨부가 필요한 경우 [tving@cj.net]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출처: 티빙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ving.com/help/faq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