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mail | 외부메일 스팸 필터 기능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나요?
네이버, 다음 등 외부 서비스의 메일 계정을 등록하시면, 네이트 한곳에서 모든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편하게 메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네이트 메일은 [외부 메일 - 스팸필터] 기능을 같이 제공합니다.
주기적으로 도착한 외부메일은 네이트 메일의 스팸 필터 솔루션을 거쳐,깨끗한 메일만 받아볼 수 있어 안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1.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 외부메일 가져오기] 를 선택합니다.
2. 외부메일계정 목록 하단의 [외부메일 불러오기 시 스팸 필터를 사용하여, 스팸메일을 분류합니다.] 에 체크합니다.
네이트 mail | 네이트 메일의 받은 메일함이 갑자기 사라졌어요, 어떻게 된 건가요?
네이트 메일의 받은 메일함이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는 POP3로 아웃룩과 아웃룩 익스프레스로 네이트 메일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서 네이트 메일을 동시에 사용하게 될 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회원님의 메일함을 보호하기 위해 받는 메일함이 Lock 되어 발생하는 현상이며, 회원님의 메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조치로 네이트 메일 서버의 기능적인 특성입니다.
이 기능은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복구되니 약 5~10분 정도 기다린 후 네이트 메일 mail.nate.com에 다시 접속해 확인해주세요.
네이트 mail | 보관 중인 메일이 갑자기 삭제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적인 경우, 아무런 이유없이 메일이 삭제되거나 없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아웃룩 등 별도의 메일 클라이언트를 통해 POP3로 네이트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아웃룩이 메일을 가져가는 동안 네이트 메일에서 메일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버에 복사본 저장]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 네이트 메일에서는 메일이 삭제될 수 있으니 아웃룩 설정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만일 불러오는 메일 서버의 메일이 삭제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아웃룩 설정을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으로 변경한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mail | POP3를 신규로 설정하는데 과거에 받았던 메일을 모두 받아야 하나요?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모바일/외부메일설정 >IMAP/POP3 설정]에서 POP3/SMPT TAB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POP3정보설정 내 POP3 사용의 [지금부터 수신되는 메일만 받음]을 클릭하면 아웃룩/모바일에서 POP3 설정 이후부터 수신되는 메일에 한해서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트 mail | 외부메일받기를 이용해서 받아온 메일을 원래 메일로 복구할 수 없나요?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이용해서 수신한 메일을 해당 메일계정으로 다시 돌려보낼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mail | 라이코스 사용자입니다. 아웃룩과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POP3 설정을 어떻게 하나요?
“@nate.com”계정이 아닌 라이코스, 엠파스, 넷츠고 계정도 모두 네이트 메일을 POP3로 이용 가능합니다.
라이코스, 네이트, 엠파스, 넷츠고 메일의 받는 메일서버(POP3) 주소는 pop3.nate.com으로 동일합니다.
라이코스 계정 사용자의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OutLook Express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도구] → [계정] 클릭
2. [추가] → [메일] → 사용자 이름 입력
3. 전자 메일 주소 입력
4. POP3 및 SMTP 메일 서버 이름을 등록
① 받는 메일 서버 유형 : POP3 선택
② 받는 메일 서버 : pop3.nate.com (라이코스, 넷츠고, 엠파스 동일)
③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mail.nate.com
5. 해당 POP3 서버의 ID와 비밀번호를 등록
①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
(계정 이름은 현재 이용 중인 메일(예: nate@lycos.co.kr)을 기재)
② "보안암호 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온"은 선택하지 않음
츨처: NATE 자주하는 질문 https://helpdesk.nate.com/
일상다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