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LTE 안심옵션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Mobile|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skt LTE안심옵션은 스마트폰의 기본데이터를 소진후 최대4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저도 LTE안심옵션을 한동안 사용했었는데, 그 느린속도로 인해 답답함은 큽니다. LTE를 쓰다가 데이터소진후 안심옵션으로 넘어가면 속도가 뭐낙 느리다 보니, 간단한 카톡이나 주고받을 정도이지, 웹서핑도 조금 힘든 편이였습니다.

    그나마 유튜브 같은 경우도 해상도를 낮춰야 그나마 끊기는게 덜한것 같습니다. 

     

    네이버 지도 같을 걸 볼때는 거의 불가능할 수준이였습니다.  안심옵션을 사용 안해 본지가 좀 되어서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안심옵션의 느린속도에 비해 서비스 요금이 약간 비산감이 들긴합니다.

     

    LTE 안심옵션의 이용요금은 월 5,500원인데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를 다 써도 통화료 부담 없이 메신저, 인터넷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400kbps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 고객님께 안심옵션을 월 3,850원으로 제공되며,  band 어르신 요금제 이용 고객께는 월 2,200원으로 제공됩니다.

     

     

    가입 및 해지 유의사항입니다.

    LTE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 가능합니니다.band 데이터 요금제 계열, 전국민 무한 및 T끼리 요금제 계열 등입니다.
    LTE안심옵션 해지 후 1개월 이내 재가입 불가하며, 함께쓰기 등 자회선은 적용 불가입니다.
    월정액 청구기준은  월 중 가입 및 해지 시 월정액 일할계산됩니다.

     

    이용연령 및 요금상품에 따라 안심옵션 정상 월정액이 상이한데, 만 65세이상은 부가세포함 3,500원이며, band데이터 어르신 요금상품 이용시 부가세포함 2,200원입니다.

    LTE안심옵션 추가 설명입니다.

    안심옵션을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서 안심옵션이 필요없는 요금제로 변경시, 고객센터114를 통하여 변경하면 변경할 요금제로 알아서 처리해 주지만, 만약 T월드에서 요금제 변경시는 안심옵션을 먼저 해지한뒤 요금제를 변경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심옵션이 월5,500원인데, Band데이터 세이브요금제 같은거에 안심옵션을 사용하는것보다는 요금제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0플랜 스몰 요금제가 훨씬 이득일때가 있습니다. 0플랜 스몰 요금제의 경우 안심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된 요금제입니다.

     

    어떤 경우냐하면, 예를 들어 온가족할인30~50%를 받고 있는 경우 부가서비스로 월5,500원 안심옵션을 추가해서 사용하는 경우 기본 월정액 요금은 할인적용이 되지만, 이 부가서비스 안심옵션은 할인에 적용이 되질 않습니다.  그러므로 할인을 많이 받고 있는 경우라면,  요금제안에 기본으로 데이터 무제한(안심옵션)이 포함된 요금제가 약간 더 비싸더라도 할인을 받으면 오히려 더 저렴할 수가 있습니다.

     

    잘 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음로 참고로만 보시고, 자세한건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