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네이트 - 개인정보 이용내역 관련해서 메일을 받았는데요, 왜 발송한 것인가요? 발송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알리움 2022. 5. 19.

nate - 개인정보 이용내역 관련해서 메일을 받았는데요, 왜 발송한 것인가요? 발송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 30조 2항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에 따라 네이트 회원님에게 년 1회 이상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통지해야 합니다.

네이트 회원 또는 사업자/단체 회원 가입 시 담당자 정보를 입력한 경우 탈퇴 시까지 년 1회 주기적으로 개인정보 통지 메일을 받게 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nate -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이용동의 철회를 했는데, 개인정보 이용내역 조회페이지에 동의한 내역이 나옵니다.
알려드린 기간 중에 한번 이상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했다면, 그 기간 중이나 그 기간 이후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철회했다 하더라도 동의한 개인정보의 이용내역에 대해서는 조회됩니다.

참고로, 개인정보 이용동의 철회를 했을 경우,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삭제되며 개인정보 이용내역 조회페이지에서는 서비스 / 제공받는 자 / 제공 목적 / 개인정보의 항목 등 동의 내역만 표기됩니다.
서비스 이용 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





nate - 아이디 지키기란 무엇인가요?
아이디 지키기란 아이디 도용이 의심되는 로그인 발생 시 아이디 주인이 맞는지 본인확인을 하여 본인이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본인이 아니면 로그인을 차단하는 서비스 입니다.





nate - 아이디 지키기 설정 방법을 알려주세요.
아이디 지키기 설정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1. 네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네이트 메인 > 로그인 박스 우측의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 보호관리 > 아이디지키기 > [아이디 지키기 설정] 버튼을 누르고,  아이디 지키기 설정 항목의 [설정함] 라디오 버튼을 눌러주세요.





nate - 로그인하면 아이디 지키기 화면이 나오는데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시 아이디 지키기 화면이 나오면 아래 세 가지 방법으로 본인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명의로 인증
실명인증 회원에 한해 휴대폰 인증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 명의 및 해외 통신사 휴대폰은 인증이 불가합니다.

2.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
회원님의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3.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
회원님의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nate - 연결된 서비스 관리란 무엇인가요?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는 다른 사이트와 네이트 소셜로그인의 연결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nate - 네이트 소셜로그인으로 연결된 다른 사이트의 연결을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트 소셜로그인 인증이 연결된 다른 사이트를 확인하고 연결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서비스 목록에서 해제 원하시는 서비스의 연결해제 버튼을 누르세요.

연결해제 클릭 시 ‘해지하시겠습니까’ 안내 팝업이 노출되고 확인을 누르시면 연결해제 처리되어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츨처: 네이트   많이하는 질문  https://helpdesk.nate.com/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