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정보.라이프

네이트 - 정당 로그인의 경우에도 SMS가 발신되나요?

by 알리움 2022. 5. 16.
 

nate - 정당 로그인의 경우에도 SMS가 발신되나요?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정당 로그인(PC, 모바일기기 등 로그인을 요청하는 기기의 위치 정보와 사용자 휴대폰의 위치 정보가 일치 하는 경우)의 경우, 테더링을 이용하여 무선 인터넷으로 접속하거나 사설 IP, 공유기 등을 사용하여 IP가 자주 변동되는 경우, 여러 명이 이용하는 공유 PC에서 접속하실 경우 등 시스템이 위험하다고 판단할 경우 SMS가 발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무선환경(3G, Wi-Fi 등)의 유동IP에서 로그인 시, 정당로그인의 경우에도 보안 위험에 따라 SMS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 부정 사용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안전하게 이용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제공하여,  고객님의 부정사용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nate -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해당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로 각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나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별 해지 안내]
   - SKT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99-0011
   - KT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88-0010
   - LG U+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44-0010
   - 씽크풀 콜센터: 1588-3371

상담원과 통화하여 본인확인 후 [로그인 보호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하시면 바로 해지됩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nate - 서비스해지는 하지 않고, 네이트에서만 사용하지 않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로그인 후에 고객센터 내의 [회원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의 서비스 해지 안내 탭을 선택 후, 네이트에서 이용 중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아이디에 대해서 이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서비스 설정 및 내역 관리 탭을 선택 후, [관리] 버튼을 누르시면 제휴사 등록 팝업 >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가입하신 아이디에 대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nate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에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휴사가 없으면 서비스 해지가 자동으로 되나요?

아닙니다.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에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휴사가 없더라도 직접 해지를 하셔야만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nate - SMS가 수신되지 않았습니다.

이동통신사의 사정에 의해 SMS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통신사의 스팸설정이나 휴대폰 단말기의 스팸설정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nate - 기타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본 서비스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씽크풀 콜센터(1588-3371)로 문의 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츨처: 네이트   많이하는 질문  https://helpdesk.nate.com/